광교교통사고한의원 뒤늦은 통증과 후유증 주의해야
광교교통사고한의원 뒤늦은 통증과 후유증 주의해야
교통사고는 언제 어떻게 조우하게 될지 예측할 수 없기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도 피해갈 수 없으므로 사고가 났다면 후처리 및 대처 방법에 대하여 평소 잘 알아두고 건강을 신경쓰고 관리해야 합니다. 단순한 접촉사고가 났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량의 파손이나 업무 등 일상으로의 복귀에만 신경쓰고, 진료를 미루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교통사고가 났을 때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후유증이 남지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큰 외상이나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신체의 내외부적인 손상이 없다고 단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한 진료가 중요합니다. 특히 직접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내상은 뒤늦은 통증이나 불편함 등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광교교통사고한의원 등 의료기관 도움을 통해서 회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고 발생 당시 안전벨트를 메고 있어도 충격이 강하기에 몸이 앞뒤로 심하게 흔들리고 강하게 부딪히게 됩니다. 그만큼 신체 여기저기 손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사고의 경위 또는 규모에 따라서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후유증은 신체적인 증상, 정신적인 증상을 남깁니다. 유형에 따라서 육체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안정을 위해 고루 살펴야 하고 광교교통사고한의원 치료와 관리가 꾸준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연부 조직의 손상이 발생합니다. 근육이 과도하게 경직되거나 긴장되면서 인대가 늘어나거나, 건이 손상되고, 염좌가 생깁니다. 연부 조직의 손상으로 척추 관절의 통증 또는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다양한 유형으로 유발됩니다. 저릿저릿 저리고, 시큰시큰 시리고, 무력함 또는 뻐근함 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관절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기에 후유증을 바르게 대처해야 합니다.
게다가 다양한 증세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욕이 저하되거나 식후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일어설 때 갑자기 빙글빙글 돌거나 어지럽고, 머리가 지끈대고 무거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심장 두근거림, 우울감, 불안감, 초조함 등 심리적인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이 잘 오지 않고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컨디션이 저하되거나 불편함이 발생하면 내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교통사고는 다양한 후유증을 유발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경추부 염좌입니다. 편타성 손상이 발생하여 목, 허리, 턱, 얼굴, 어깨, 무릎, 골반, 손목, 발목 등 전신에 걸쳐 손상이 발생하고 연부 조직이 손상되어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합니다. 현대인들은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고, 활동량과 운동량이 부족하며,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으로 생활하는 시간이 긴 만큼 근골격계가 저하된 상태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고 발생시 손상이 커집니다.
내부적인 손상을 입게되면 어혈이 발생하여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어혈의 진단과 배출 및 제거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고가 났을 때 충격으로 신체 내의 출혈이 생기면서 죽은 피가 되어 몸 속에 정체되며 쌓입니다. 혈액 순환을 방해받게 되어 염증 반응을 일으켜 통증 및 여러 불편함을 야기시킵니다. 어혈의 독이 전신으로 퍼지고 이동하여 여러 가지 증상들이 생깁니다. 따라서 내부적인 손상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고, 더욱 심해지지 않게 만성화가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후유증은 일반적으로 사고 발생 후 2~7일 후에 발생하지만, 최대로는 수개월의 잠복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와 관찰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상 속에서 자세나 동작을 주의해야 하고, 무리한 운동을 삼가며 충분하게 휴식해 주어야 합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려면 평소 양보하는 습관을 들이고 안전 속도를 유지하고, 안전 거리를 충분하게 유지하는 등 안전 운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가 발생했다면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단순한 사고라도 후유증에 대하여 안심하지 말고 광교교통사고한의원 치료로 건강을 관리하여 회복될 수 있도록 신경써주어야 합니다.